오산일보

[부천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시작

‘제12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수강생 30여 명 입학식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4/07 [15:00]

[부천시] 제12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시작

‘제12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수강생 30여 명 입학식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4/07 [15:00]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일 수강생 30여 명이 참석해 원미별마루에서‘제12기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전문가과정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총괄 운영한다.

 

이번 전문가과정에서는 부천시 5개 지역(소사, 원미, 심곡본동, 고강, 원종)에서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및 주민상인협의체로 활동하고 있는 주민들이 지역 의제를 직접 발굴하고, 지역 활성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해 총 317명의 도시재생 전문가를 양성했다. 중앙정부 도시재생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특화 및 상권 활성화 재생을 심도있게 학습하기 위한 강의와 선진 사례지역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신상현 원미도시재생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원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도시재생대학을 총괄·운영을 맡아 추진하는 것은 도시재생사업이 선순환되는 매우 의미있는 과정”이라며 “이번 과정을 기반으로 각 지역의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주민상인협의체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휘 부천시 주택국장은 축사에서 “이번 과정을 통해 부천시만의 지역특화 및 상권 활성화 재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해도시재생 네트워크 협약식까지 원활히 추진되길 바란다. 부천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데 수강생 여러분의핵심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