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할 아이디어를 시민이 나서 직접 발굴하는 ‘2023년도 상반기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4월 3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
시 발전에 도움이 되는 모든 분야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시정 운영 10대 전략 실천 아이디어 발굴에 초점을 둘 계획이다.
접수한 아이디어 중 창의성과 경제성, 적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며,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시민에게는 ▲1등 100만원(1명) ▲2등 50만원(1명) ▲3등 30만원(1명) ▲노력제안 10만원(3명) ▲참여제안 5만원(4명)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응모는 국민신문고 또는 부천시 홈페이지 공모제안방에서 참여할 수 있다. 결과는 오는 6월 개별 통보와 함께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부천시 정책기획과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제한 없는 주민의 아이디어를 접수할 수 있는 적극적인 정책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며 “시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모두가 함께 편리한 일상을 누리는 부천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 참여·소통 > 시민제안 내 공모제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