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동두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자체교육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15 [12:07]

[동두천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자체교육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03/15 [12:07]

 

 

동두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7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자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어 크고 작은 봄철 산불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산불 진화의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산불지휘권자로서 교육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우리시는 시 전체 면적의 68%가 산림인 만큼 산림의 가치가 중요하다. 안전사고에 주의하며 산불 예방과 감시활동 등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특히 “산불재난 대응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산불 진화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산불인력의 안전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공원녹지과장의 산불감시 및 진화대책 등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전문적 산불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 2명을 초빙해 △산불예방 및 안전한 진화에 관한 이론교육 △산불발생 행동요령 및 방어선 구축 등 실습교육 △산불진화 기계화 장비 작동 및 무전기 조작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다음달 30일까지를 산불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취약지역에 집중적으로 감시인력을 배치하고, 산림 인접지역 불놓기 행위 단속을 강화하며, 공무원 등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위험이 큰 주말과 공휴일에 담당구역을 지정해 산불감시와 계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