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동두천시] 동남아 여행 시 장티푸스 예방접종 권고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3/14 [12:49]

[동두천시] 동남아 여행 시 장티푸스 예방접종 권고

임은순 | 입력 : 2023/03/14 [12:49]

동두천시보건소는 해외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여행 2주 전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실시하도록 권고했다.

 

장티푸스란 장티푸스균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전신 발열 질환으로, 균에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하면 발생하는 감염병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발열, 두통, 복통, 설사 등이 있으며 주로 인체 배설물이나 상하수도 관리에 문제가 있는 지역에서 유행이 발생한다.

 

장티푸스는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의 위험을 낮출 수 있으며 접종이 권장되는 위험군으로는 ▲장티푸스 유행지역으로 여행하는 사람이나 체류자 ▲장티푸스 보균자와 밀접하게 접촉하는 사람 ▲장티푸스 균을 취급하는 실험실 요원 등이 있다. 남아시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 등의 지역에서 감염 위험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 해당 지역에 방문 예정인 경우 항체 형성을 위해 방문하기 2주 전에는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좋다. 장티푸스 예방접종은 만 5세가 지나야 접종 가능하며 콜레라, 황열, MMR과 같은 생백신을 비롯한 다른 백신과 동시 접종이 가능하다.

 

장티푸스 예방접종은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 접종 가능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동두천시인 경우에만 접종할 수 있다. 보건소 방문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 9,0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기타 예방접종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동두천시보건소 예방접종실 (☎031-860-3291, 3393)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